학과소개



파괴적 기술혁신과 급격한 정치,사회, 지정학적 변화는 글로벌 산업환경의 불확실성을 한층 더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경영자, 관리자, 그리고 공공기관 리더의 전략적인 판단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정보학과는 기업과 공공기관이 급변하는 산업환경을 대응하는데 가장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수집, 가공, 분석하여 조직의 비전에 부합하는 최적의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핵심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경영학, 행정학, 국제관계학은 지나치게 광범위하며, 이를 모두 섭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필요한 핵심 기능과 지식을 활용해 거대한 불확실성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항법장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글로벌 전략·정보학과는 국내최초로 마켓 인텔리전스 분야(경쟁 정보, 제품 정보, 시장 분석, 시장 조사 등)를 중심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융합적인 분석력과 통찰력을 갖춘 글로벌 전략정보 전문가 양성을 위해 설립된 교육기관입니다.



 

교육목표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한 통찰력은 마켓 인텔리전스 역량(Market intelligence: MI)을 통해 효과적으로 강화될 수 있습니다.

마켓 인텔리전스는 경쟁 정보(Competitive intelligence), 제품 정보(Product intelligence), 시장 분석(market analysis), 시장 조사(market research) 등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때 비로소 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글로벌 전략정보학과는 이 4개 분야에 집중하여 학문적, 실무적 전문성을 키워나가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교육중점 방향

 

졸업 후 진로

마켓 인텔리전스팀 보유 및 유관기업
마켓 인텔리전스팀 보유 및 유관기업
자동차산업 현대차, 기아차
전자, 부품산업 삼성전자, 삼성 SDI, LG에너지솔루션,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한화큐셀
제약, 식품산업 셀트리온, 한독(제약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
리테일, 자원, 무역, 금융산업 쿠팡, 롯데네슬레코리아, LX판토스, LX인터내셔널, SK가스, SK매직, 롯데손해보험, HD현대글로벌서비스
외국계 및 시장조사기업 국내외 소재 다양한 마케팅 관련 외국계기업 및 시장조사 전문 기업

커리큘럼